악동뮤지션 ‘RE-BYE’, 주간차트 1위 등극..2위 트와이스-3위 정은지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6/05/10 [11:34]
▲ 악동뮤지션 트와이스 정은지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브레이크뉴스DB,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인 감성을 악동뮤지션만의 느낌으로 솔직하게 풀어내는 매력에 대중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악동뮤지션의 ‘리-바이(RE-BYE)’가 5월 1주차(5월2일~5월8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이번 두 번째 앨범 ‘사춘기 상’의 6곡 모두 상위권에 랭크되며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다.

 

또 다른 타이틀 곡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가 4위에, 이어서 ‘새삼스럽게 왜’가 7위에, ‘사소한 것에서’가 12위, ‘초록창가’가 17위, ‘주변인’이 20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악동뮤지션만의 일상을 남다르게 보는 유니크한 매력이 대중들의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국민이 직접 뽑은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첫 앨범 타이틀곡인 ‘Dream Girls’가 5위에 랭크됐다. 뒤 이어서 9위에 ‘벚꽃이 지면’이 자리잡았다. 대세 아이돌답게 데뷔직후 신곡들 또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믿고 듣는 음원강자 크러쉬(Crush)의 신곡인 ‘우아해’가 그만의 짙은 감성과 명품음색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16위에 랭크됐다.

 

또 다른 신곡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가 18위에 랭크됐다. 그간 감성적인 곡들과는 달리 방탄소년단의 트레이드마크인 와일드하면서 에너제틱한 면모를 한껏 담은 곡으로 팬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신곡 일색인 차트 상위권에서 에디킴과 이성경의 듀엣곡인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이 지난주와 같이 6위를 굳건히 지키며 선전하고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완연한 봄이 되며 차트에도 활력이 띈다. 가수들의 신보 발표로 상위 20위권 중 무려 절반이 신곡이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은 5월 1주 소리바다 주간차트 20.

 

1위 악동뮤지션 ‘RE-BYE’
2위 트와이스 ‘CHEER UP’
3위 정은지 ‘하늘바라기’
4위 악동뮤지션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
5위 아이오아이 ‘Dream Girls’
6위 에디킴 이성경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7위 악동뮤지션 ‘새삼스럽게 왜’
8위 거미 ‘You are my everything’(‘태양의 후예’ OST)
9위 아이오아이 ‘벚꽃이 지면’
10위 케이윌 ‘말해! 뭐해?’(‘태양의 후예’ OST)
11위 바이브 ‘1년 365일’
12위 악동뮤지션 ‘사소한 것에서’
13위 10cm ‘봄이 좋냐??’
14위 다비치 ‘이 사랑’(‘태양의 후예’ OST)
15위 블락비 ‘Toy’
16위 크러쉬 ‘우아해’
17위 악동뮤지션 ‘초록창가’
18위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FIRE)’
19위 윤미래 ‘ALWAYS’(‘태양의 후예’ OST)
20위 악동뮤지션 ‘주변인’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