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평소방서, 시민대상 안전체험부스 운영 및 비상구 중요성 홍보 펼쳐..,
 
박상도 기자   기사입력  2017/03/21 [11:27]
▲     © 박상도 기자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소방서는 지난 20일 부평역 지하상가 중앙광장 일원에서 시민들이 참여하는 119소방안전 체험장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소방안전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시민참여형 안전체험행사와 소방 주요정책과제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달에 이어 계속 진행하고 있다.

 

부평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관, 심폐소생술 교육, 방화복 착용체험, 소방차 길 터주기 요령 소개 등 시민 안전과 밀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부평역 지하상가를 찾은 시민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중앙광장에 부스를 마련해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부평소방서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매 월 셋째 주 월요일 마다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부평소방서는 안전부스체험장 운영외 비상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폐인도 실시했다.

 

이는 비상구 확보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예방활동과 시민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홍보활동을 벌였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3/21 [11:2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