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교문화재단 인문학 릴레이콘서트 개최

인문학 속에서 삶의 길을 찾다

원용길 기자 | 기사입력 2017/04/20 [08:26]

【브레이크뉴스 안동】원용길 기자= (재)세계유교문화재단(대표 황재천)은 ‘2017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가 4월부터 7월까지 경상북도 북부 9개 시․군(안동시, 문경시, 상주시, 영주시, 의성군, 청송군, 예천군, 봉화군, 영양군)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     포스터제공=(재)세계유교문화재단

 

현 시대에 주어진 새로운 과제를 인문학적 통찰로 다뤄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인문학콘서트는 안동에서 출발선을 끊는다. 오는 29일 영화 ‘광해’의촬영지 안동고택 이상루(안동김씨 태장재사)에서 가족상담 전문가 이호선 교수의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강연이 펼쳐진다.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MBC ‘기분좋은날’, MBN ‘황금알’ 등 공중파와 케이블 TV에서 강연자 및 패널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는 이호선의 강의는 아이에게 물질적 혜택과 교육적 투자를 위해 아등바등 살아가는 이 시대의 부모들에게 오히려 아이가 부모를 사랑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색다른 이야기이다.

 

인문학 강연에 앞서 대금과 해금의 공연이 있어 감성적인 볼거리가 제공된다. 2017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의 모든 강연은 무료이며 사전 신청에 한해 추첨을 통하여 10명에게 강연자 사인 저서를 증정한다. 현장 접수는 당일 접수처에서 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는 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www.worldcf.co.kr) 혹은 세계유교문화재단(054-851-7174)으로 하면 된다.

 

한편 뒤를 이어‘고도원의 아침편지’운영자 고도원 작가,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작곡가, 동양고전 전문가 박재희 교수, 유쾌한 미학자 진중권 교수, 즉문즉설(則問則設)으로 유명한 법륜스님, 속 시원한 해결사 장경동 목사, 고전평론가고미숙 작가, 역사 대중화의 선두주자 신병주 교수의 강연이 차례로 있을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