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교육지원청, 충주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소양교육 진행
 
임창용 기자   기사입력  2017/05/19 [20:57]
▲ 충주교육지원청은 19일 ‘2017. 충주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은 19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에서 마을속 행복학교를 꿈꾸며 ‘2017. 충주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마을교사는 문화예술, 진로교육, 인성교육,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서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의 요청에 의해 정규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을 함께 지도하는 협력교사를 의미한다. 충주시청과 충주교육지원청이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425일부터 4일까지 함께 모집하였으며, 시민들의 관심 속에 퇴직 교원, 충주 평생학습관 시민강사, 지역주민, 학부모 등 총 42명이 위촉됐다.

 

이날 소양교육은 42명의 충주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마을 속 행복학교, 마을교사의 역할, 충주행복교육지구의 이해를 주제로 하여 강의와 워크숍 형태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재덕 마을교사는 충주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되는 것을 환영하며 앞으로 충주시 마을 속 행복학교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마을교사로서 학교 현장의 지원을 위해 협력 수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5/19 [20:5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