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채용담당자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탁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7/09/13 [13:47]

 

▲ KB국민은행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 탁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이 하반기 채용과 관련, 지원자들에게 합격을 위한 팁을 공개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우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서류전형에서는 본인의 경력, 경험, 장점 등을 간결하고 진솔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 인재상에 맞춘 단어 나열을 피하고 주제에 맞게 문장을 구성해 작성해야 한다고 했다. 작성한 후에는 여러사람에게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필기전형의 경우, 금융권 동향에 대해 꼼꼼히 파악하고 있는 게 중요하다. 북한 핵과 같은, 금융권에 영향을 줄만한 이슈 사항에 대해서도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있는 자료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추전했다.

 

마지막으로 면접 태도와 관련해선, 사전 연습을 통해 어떤 단점이 있는지를 아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지원분야별 본인의 타 지원자에 비해 경쟁력이 있음을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이 있어야 하며 과장되지 않은 진솔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돌발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있고 패기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올 하반기 L1 신입행원 및 전문직무직원을 포함해 500여명 내외로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를 받으며, 100%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직무특성과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해 선발할 계획이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