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음식브랜드 ‘약채락 페스티벌’ 22일 개막

제천의 산천초목을 맛보다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17/09/13 [20:03]
▲ ‘약채락 페스티벌’이 오는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9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내 약채락 홍보관에서 개최된다.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약채락협의회(회장 박화자)가 주관하고 제천시와 제천시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약채락 페스티벌이 오는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9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내 약채락 홍보관에서 개최된다.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와 함께 진행되는 이 행사는 산천초목을 맛보다란 슬로건 아래 제천시 선정 22곳의 약채락 업소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질 예정이다.

약채락 체질&해독요리, 약채락 한정식, 퓨전 약채락, 약채락 비빔밥, 약채락 보양식으로 구성된 음식전시를 통해 다양한 실제 요리를 관람할 수 있어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19일간 매일 제천의 산천초목을 맛볼 수 있는 약채락 시식행사와 약채락 팜파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약채락 이벤트에서는 지난 해 약채락 페스티벌을 통해 약채락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효재씨가 함께해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101일과 62회에 거쳐 약초생산농가와 약채락협의회, 요리사와 함께하는 약채락 팜파티라는 주제로 약채락 비빔밥과 황기새싹비빔밥 나눔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제천을 찾는 외부 관광객 사이에서는 제천에서는 약채락을 꼭 먹어봐야한다는 큰 명성을 얻고 있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약채락을 전국적으로 홍보하여 제천 음식관광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