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내일을 상상하라' 화학캠프 프로그램 진행

과학기술 분야 직접 체험 및 진로설계 대학생 멘토링..사업장 인근 중학생 50여명 초청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01/21 [17:45]

 

▲ 화학캠프 프로그램 중 하나인 미래 인재 키움프로젝트 : 미래 사회의 모습을 생각하고 활동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알아보며 미래 역량 준비에 대한 동기부여를 마련하고자 진행된 프로그램    

 

 

LG화학 여수공장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망 과학기술분야체험 진로설계 지원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LG화학 여수공장은 20일부터 사업장 인근 중학생 50여명을 초청해 여수디오션리조트에서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23일동안 진행한다.

 

특히 이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LG화학의 대표적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부터 16년간 진행해오고 있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기업가가 되어 팀별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는 미래 인재 키움 프로젝트부터 전기자동차 만들기, 드론 레이싱 등 미래 유망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관련 직업을 탐색하는 내일 상상 캠퍼스’, 대학생 멘토들의 진로 코칭 프로그램인 ‘DREAM TALK’ 까지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학습하고 새로운 직업을 그려보는 ‘JOB 캔버스’, ‘과학기술의 양면성을 학습하는 영화로 만나는 과학기술과 윤리프로그램이 진행된다.

 

LG화학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일찍부터 미래 설계에 대해 고민해보고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화학캠프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 가는데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